본문 바로가기

축구트레이닝 및 훈련

축구를 하는 어린선수들에게 레슨이 필요할까?

반응형

 

오늘은 축구를 하는 엘리트 어린선수들에게 레슨이 필요할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트레이너, 축구레슨 등을 하면서 축구와 피지컬 쪽으로 공부를 하며 

많은 분들이 보다 쉽게 접하고 배우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제가 현재 아마추어 성인분들을 대상으로 대부분에 레슨을 진행하고 있으며

선수 아이들도 한 번씩 레슨을 진행하곤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부모님들은 우리 아이가 레슨을 받아야 될까? 필요할까?라는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실 텐데요

제가 가르쳤던 아이들의 부모님 또한 이러한 고민들을 많이 하셨습니다.

저는 아이가 배우려는 의지가 있고 열정이 있으며

자기 자신의 문제점, 부족한 점, 장점 등을 파악하고 생각하며 

운동을 할 수 있는 아이라면 저는 추천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어린아이들은 이러한 생각을 대부분 많이 못하곤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보면 뛰어난 선수들을 보면 어렸을 때부터 

자기 자신의 장점, 단점 등을 파악하고 보완하기 위해 노력하곤 했습니다.

 

 

 

레슨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왜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선수를 준비하는 아이들은 단지 축구를 잘하기 위해서가 아닌

내가 어떤 한 점이 부족하고 어떤 점이 강점인지 파악하고 그 점을 강화, 보완하기 위해

레슨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에 아이들은 보통은 축구를 잘하기 위해 아니면 팀에서 주전을 하기 위해 

보통은 레슨을 많이 찾으십니다.

하지만, 저는 그러한 생각부터 바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부터 고치지 못한다면 레슨을 하여도 실력향상이 

확실히 떨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향상될 수 있는 부분도 향상이 조금밖에 안 되거나

전과 크게 변화되지 않을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면 레슨비만 나가며 레슨비가 저렴한 것이 아닌 

생각보다 부담이 되는 가격이니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생각을 고쳐 나 자신을 알고

어떠한 점이 부족하고 어떤 점이 강한지 등을 파악한 후 

레슨을 찾아 레슨 하신다면 훨씬 더 실력이 향상되실 수 있으며

더 집중적으로 열심히 할 수 있는 마인드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단지 축구를 잘하기 위해 주전을 하기 위해 레슨을 희망해서

해준 아이가 있으나 결론은 크게 향상되지 않았으며

그냥 와서 아무 생각 없이 레슨하고 그냥 하라는 거 하고 가는 게 전부였습니다.

이러하면 우리가 레슨을 한 의미가 없어지며 레슨비 또한 아깝다고 밖에 생각이 안 드실 겁니다.

 

 

 

저는 위에 말씀드렸듯이 내가 왜 레슨을 받고 싶고

왜 이것을 하여야 하는지 어떤 점을 강화하고 보완하고 싶은지 등등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레슨을 찾아 진행하신다고 하면 

정말 강력추천드립니다.

 

 

 

축구레슨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점들을 고민하시고

생각해 보신 후 레슨을 찾아보고 진행하신다면

훨씬 더 재밌고 향상되는 것이 눈에 보이실 겁니다.

또한, 왜 레슨을 받고 싶은지 레슨을 왜 하는지 목적이 명확하면

지도자 또한 훨씬 더 수월하게 이 아이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훨씬 더 퀄리티 높은 레슨을 제공해 줄 수 있으니

한번 고려해 보시고 레슨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오늘은 선수를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레슨이 필요할까?라는

주제를 한번 다뤄봤는데요.

단지 제 생각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축구를 재밌게 배우실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레슨비가 아깝지 않도록 고려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